본문 바로가기

리뷰

피클플러스 2개월 이용후기 | 피클플러스 서비스 개편

 

제가 전에 왓챠 할인받는 방법을 공유해 드린적이 있었어요.

그 방법 중 하나가 피클플러스를 이용하는 거였는데, 

피클플러스를 이용하면서 아주 불쾌한 경험을 했어요.제 경험을 공유해 드리고 앞으로 이용하실 분들이 이런 경험을 사전에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원래 피클플러스는 파티장과 파티원 모집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파티장은 왓챠, 넷플릭스 등의 결제된 본인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유하고자 제공하는 사람이며,파티원은 25%의 금액과 일정 수수료(피클플러스에 납부)를 내고 가입하는 사람입니다.

 

즉 파티장은 왓챠에 직접결제 후 파티가입 1개월째 피클플러스로부터 75%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금받고파티원은 왓챠아이디가 필요없이 피클플러스에 직접결제 후 파티장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유받습니다.

 

티원 결성은 피클플러스에서 알아서 해줍니다.

 

이런 서비스가 현재는 파티장과 파티원의 개념이 없어졌고

그냥 모든사람이 멤버십 가입이라는 개념으로 바뀌었어요.

 

대신 계정 공유자가 생겼고 계정을 공유하면 플랫폼 구독료를 전부(넷플릭스기준 14500원) 돌려받는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파티장은 본인이 직접 파티도 관리하고 중간에 파티원이 나가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도 바꿔주고 새로운 파티원을 위해서 기존 파티원이 쓰던 아이디도 변경해주거나 삭제해야 했어요. 

 

이런 번거로운 일에 대한 보상(?)같아서 파티장입장에선 좋아졌어요.

 

공유자의 혜택이 좀 더 좋아진 반면

파티원은 한달에 3720원만 결제해도 됬었는데 이제는 4900원 (언제 비싸질지...)을 결제해야 해요.

 

멤버십은 누구나 한달간 4900원입니다. (할인가격이라 언제까지 이 가격일지는 모르겠습니다.)

4900원으로 왓챠, 넷플릭스, 웨이브 중 한개를 1달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이렇게 서비스가 전체적으로 변경되었는데, 저는 아무 공지도 못받았어요.

피클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멤버십을 보고는 이게뭐지?하고 아무리 홈페이지를 뒤져도 공지사항 하나 없는거에요.

 

그래서 궁금함을 갖고 직접 고객센터에 문의했어요.

 

 

 

 

저는 이렇게 대대적으로 서비스가 개편되었음에도 아무 공지사항도 없었다는게 기존 사용자입장에서 너무 당황스러웠구요.

사용하던 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없어지더라구요.

피클플러스를 좋아하고 애용하고 많은사람들에게 추천하던 저에게는 너무 혼란스럽고 실망감이 컸어요.

그래서 결국 탈퇴를 결정하고 파티 해지 후 탈퇴했습니다.

 

앞으로 피클플러스를 이용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